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현재 전세계가 시끄러운데, 미국독감이 더 위험하다는 사실 알고계셨을까요??

2019~2020년 현재 까지 미국 독감이 유행하면서 약 1500만명이 감염되고 8200여명이 숨졌다고 합니다. 이중에는 어린이 54명을 포함해 더 안타까운데요.

 

CNN은 지난 30일 "미국이 10년 만의 최악으로 예상되는 독감 대유행으로 어린이 54명을 포함해 총 82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중국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는 다른 것인데요.

엎친데 덮친격이라고 할까요..? 또 한번 유행병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우려됩니다.

 

CDC(미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미국 전역에서 1500만명이 감염되고 8200명이 숨졌다."라고 밝혔는데 미국 독감은 또 하나 위험한 것이 독감 합병증입니다. 이 독감 합병증으로 인해 입원한 환자도 약 14만명이라고 합니다.

 

미국 독감의 경우 11주 연속 증가했고, 이 같은 현상은 몇 주 동안 더 지속될 것이라 보입니다. 

 

만병의 근원인 감기 다들 감기 별거 아니라고 우스워 여기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감기가 얼마나 치명적인지 모르고 항상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감기는 다른 병의 근원이기도 하고 심한 질병이 걸린지 모르고 감기겠지 하고 넘기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감기 예방법 몇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외출 후 청결 유지하기

감기 예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외출 후에 손과 발을 청결하게 해 바이러스 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것입니다. 특히나 사람이 많은 곳 병원, 학교, 시내 등을 다녀오게 되면 유해 균이 몸에 군대군대 묻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이 씻어 감기바이러스나 다른 유해균들도 씻어내야 합니다.

 

두번째, 적절한 온도와 습도유지

바이러스는 저온저습 환경에서 강합니다. 때문에 기온이 낮고 공기가 건조한 겨울철에는 바이러스들의 활동성이 활발해지는것이지요. 겨울엔 감기의 위험성도 높아지는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따라서 감기를 예방하려면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여 보온에 신경쓰고, 가습기 등을 이용해 공기가 건조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마지막, 면역력 증가를 위한 음식 섭취

위에도 말씀드린것처럼 사람의 면역체계는 정말 중요합니다.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현미 등의 통곡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색깔있는 채소(파프리카, 고추, 당근, 마늘 등)와 과일, 단백질, 비타민 B가 풍부한 달곡기, 오메가3, 유산균등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제때 골고루 영양소를 챙겨먹기 힘들고 인스턴트를 많이 먹는데 이는 몸을 피곤하게 만들고 면역체계를 낮추는 주요 요인입니다. 따라서 평소 균형 잡힌 식사와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 Recent posts